스킵 네비게이션

Language Education Center
세계로 가는 첫 걸음, 각국의 언어학습은 물론 국제적 감각을 지닌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
전문 교육기관 전북대학교 언어교육부 외국어 학당이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.

하위메뉴

문서 위치

한국어학당 소식

본문내용

제목

뉴 실크로드센터 개관

관리자 | 조회 2886 | 2016-11-02 14:37

본문 내용

  우리대학 국제교류의 총 본산 역할을 할 ‘뉴 실크로드센터’가 문을 열었다.


 


  우리대학은 10월 14일 오후 2시 이남호 총장을 비롯한 보직자들과 김수곤·장명수·두재균 전임 총장, 우석환 전주출입국관리 사무소장, 이욱헌 전북국제개발협력센터장, 재학생 및 유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갖고 국제화의 새 웅비를 다짐했다.


 


  정부 지원과 자체 예산 등 모두 183억 원이 투입된 뉴 실크로드센터는 연면적 14,000㎡에 지하 2층, 지상 7층 규모로 건립됐다. 최대 120명을 수용할 수 있는 37개 강의실과 행정실, 강사실, 학생들을 위한 스터디룸 등이 구성돼 있다.



  이곳에는 우리대학 국제화를 책임지는 국제협력부를 비롯해 한국어학당을 포함한 언어교육부, 국제개발협력센터,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, 입학본부 등이 입주했다.



  뉴 실크로드센터는 도전과 모험 정신의 상징인 동서교역로의 뜻을 담은 전북대 국제화 교육의 방향과 소통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대학의 의지를 담아 이름 붙여졌다.


 


  특히 ‘오프캠퍼스’를 통해 한 해 2천 명에 가까운 학생들을 해외에 파견하고, 카터센터와의 국제개발 협력과 이를 통한 세계 첫 지미카터 국제학부 설립, 미국 애리조나대학과의 복수학위제 추진 등 타 대학과 전북대만의 차별화된 국제화가 뉴 실크로드센터 개관을 통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.



첨부파일

  • 구글

스킵 네비게이션